1
나비아이 중이염치료 프로세스
 .
Step 1. 염증치료 단계
중이염 환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증상의 빠른 치료입니다. 귀에 염증을 가라앉히고, 고인 물을 빼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Step 2. 폐기능활성화 단계
중이염의 원인이 되는 비염 증상 즉, 코 점막이 자주 부을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인체 조절력을 키워 외부환경의 대응력을 키워줍니다. 만성 중이염의 경우에는 중이와 이관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약을 같이 씁니다.

Step 3. 면역체계회복 단계
재발예방에 치료의 목적이 있습니다.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여 면역불안정요소를 해소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2
나비아이 중이염 치료의 특징과 매니징시스템

코를 치료하는 것이 중이염 치료의 기본입니다. 감기, 비염, 축농증처럼 코에 염증이 생기면서 중이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감기, 비염, 축농증을 치료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간혹 코가 깨끗한 경우에도 중이염을 앓고 있다거나, 또는 유난히 중이염에 자주 걸리는 아디들은 이관의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감기에 대한 저항력을 기르는 근본치료를 함께 진행해서 앞으로 중이염에 덜 걸릴 수 있도록 치료하게 됩니다.

나비아이한의원에서는 급성 중이염으로 고막이 붓고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열을 제거하고 염증을 개선해 주는 한약으로 치료해 주며, 귀에 물이 차거나 오래 지속되는 중이염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물을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를 해 주게 됩니다.

 

중이염 내치 요법 (탕약 치료)

중이염의 주된 치료법은 한약치료입니다. 귀에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물과, 고인 물을 빼주는 약물 등으로 구성된 처방을 씁니다. 급성인 경우 2~3주 이내에 치료가 되고 만성 중이염 같은 경우 2~3개월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중이염은 비염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중이염 한약 치료 시에 비염 또한 함께 치료되기도 합니다. 급성 중이염은 주로 염증을 없애는 치료제 위주로 처방이 구성됩니다. 만성 중이염은 염증을 없애는 약과 더불어 중이와 이관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약을 같이 씁니다.

 

비강세척

레이저치료

귀레이저치료

적외선치료

IR치료

분구침

황제쑥뜸

약침요법

3
중이염 수술과 한방치료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양방병원에서 3~6개월 정도 항생제 치료를 하다가 도저히 물이 빠지지 않으면 수술을 권유 받게 됩니다. 수술은 전신 마취 후 고막에 구멍을 뚫어 플라스틱 등으로 만든 관을 삽입하는 것입니다. 이 플라스틱관은 대개 6개월 정도 지나면 저절로 빠지기 때문에 이 때 다시 물이 차면 재수술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막 삽관 수술은 하수구가 막혀 있는데 도저히 뚫을 방법이 없기 때문에 임시로 다른 곳에 구멍을 뚫어 물을 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 되지 않은 채 임시로 고막에 구멍을 뚫어 놓는 것이기 때문에 원인이 해결되지 않으면 반복적으로 수술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비아이한의원의 한방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물이 자연스럽게 이관을 통해 코로 빠져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술을 권유 받은 많은 아이들이 나비아이한의원의 한방 치료를 통해 건강한 귀를 되찾았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